2021. 4. 8. 13:48

구로 자연생태체험 사계절을 넘어~

 

자연생태를 체험한다고

말할려면?

최소한 사계절의 자연생태는

만나보아야 하지 않을까요?

봄, 여름, 가을, 겨울

그 모습이 모두 다른 자연생태이지만~!

그 하나의 모습만이 아닌

그 변화하는 모습은

더더욱 특별하고 매력적이랍니다~

그 특별하고 매력적인

자연생태체험

자연생태를 만나러 가는 시간

그리고 사계절을 넘어~!

전혀 다른 영역에

자연생태체험을 만들어가는 시간을

함께하는 곳이

바로 풍뎅이 숲학교랍니다~!

실내에서도 할 수 있는

놀이와 프로그램으로 채워나가는

자연생태체험이 아닌

진짜 아이들이 오감으로 마음으로

만나는 자연생태를 추구하는 곳~!

그렇기에 그 무엇보다 먼저

아이들을 우선시한답니다.

교사가 보고 싶은 알려주고 싶은

자연생태가 아닌~!

아이들이 만나고 싶은

아이들이 스스로 찾아내는

자연생태를 먼저 만나러 간답니다`

그것이 바로~!

아이들이 사계절을 넘어

전혀 새로운 자연생태를 체험하는

방법이자 비결이니까요~!

10년이 넘는 시간

참으로 다양한 아이들과

다양한 자연생태를 만나면서

느꼈던 단 하나의 진실~!

그건 어떠한 프로그램도

어떠한 놀이도~!

아이들이 스스로 만나는

자연생태체험을 뛰어넘을 수 없었답니다~!

그렇기에 오늘도

아이들과 만나러 간답니다.

아이드이 스스로 만들어가는

사계절을 넘어 만나는 자연생태를 말이죠^^

Posted by 나를 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