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3. 26. 10:44

아이들 환경체험 직접 만나야 진짜다~!

 

환경을 만나는 다양한 방법

지금은 책을 넘어서서 유튜브를 통해서도

환경을 간접적으로 체험하는게 가능하답니다.

그러나 체험이라는것

그건 간접적인 경험으로 가능한게 아니랍니다.

아이들은 환경속에 모든걸 안다고 이야기한답니다.

그리고 책에서 혹은 유튜브에서 봤다고 이야기한답니다.

그런 아이들이 직접 환경을 접하면

절로 탄성이 나온답니다.

그렇답니다 아이들 환경체험

결국은 직접 만나야 진짜랍니다~!

그 진짜를 향한 환경체험을 하고 있습니다.

날씨 좋은날 특별한 날에만 만나는 환경이 아닌

1년 4계절에 환경을 만난답니다.

눈이 오고 비가 오고 바람이 불로 햇빛이 쨍쨍거리는

환경을 만나는 시간

그 시간은 아이들이 진짜로

환경을 만나는 시간이랍니다.

특히 그 시간이 자유롭다면 어떨까요?

어떤 지식을 채우는 시간이 아닌 아이들이 스스로

환경을 만나면 어떨까요?

아이들은 더더욱 환경을

제대로 만날 수 있답니다.

그리고 더 진짜인 환경을 찾아서

온몸으로 오감으로 무엇보다 마음으로 담는답니다.

아이들을 믿고

아이들이 만나는 환경을 믿는다면

아이들은 진짜 환경을 찾아낼 수 있답니다.

아니 무조건 찾아낸답니다^^~

그게 10년동안 아이들과

숲으로 자연으로 다양한 환경을

체험하러 다니면서 배운

가장 큰 믿음이랍니다^^~

그 믿음을 바탕으로

오늘도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환경을

만나러 갑니다.

딱 정해진 답이 없는 그래서 더 재미있고 즐거운

환경을 직접 만난 아이들만 할수있는

환경체험 속으로 말이죠^^~

 

Posted by 나를 보라~!